KENVA COMM
인기정보 자료실

회원전용

건강한 소금, 설탕, 커피 섭취량

건강한 소금, 설탕, 커피 섭취량 관련정보 안내


1. 설탕

자체는 조금 먹어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나 많은 음식에 들어있는 당분은 그다지 영양상 이익이 없습니다. 칼로리가 많아지면서 성인 당뇨병이나 비만에 걸리게 있습니다.

미국심장학회에 따르면 하루에 작은 스푼으로 6 이하, 100칼로리를 넘으면 됩니다. 이는 과일이나 유제품에 포함된 설탕은 제외한 양입니다. 식품을 구입할 탄수화물에서 설탕의 양이 절반 넘게 표기되어 있다면 식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소금

소금은 신체 체액 조절과 심장, 신진대사 조절에 도움이 되므로 매우 중요합니다. 부족하면 근육 경련, 피로, 메스꺼움, 인지력 결핍 문제 등이 생길 있습니다.

반면에 너무 많이 먹으면 심장에 무리를 줍니다. 소금은 거의 모든 가공식품에 포함돼 있는데, 달콤한 도넛에도 들어있습니다. 미국심장학회는 소금 섭취량을 하루 5그램(나트륨 2000밀리그램) 넘기지 않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고혈압 환자, 중년과 노년의 성인들은 하루 1500밀리그램 이하로 섭취해야 합니다. 소금 섭취를 줄이려면 가공식품을 먹고 식탁에 소금 병을 두지 않는 것도 방법입니다.

 

3. 커피

커피를 적당히 마시면 성인 당뇨병이나 자궁내막암 등을 예방하는 여러 가지 건강 혜택이 있습니다. 커피와 차에는 뇌졸중 위험을 낮출 있는 항산화제 성분도 풍부합니다. 연구에서는 카페인이 태양 광선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한편으로